교통문제 해결의 기술적 방안

승용차가 고속도로와 유사한 궤도에서 논스톱 고속이면서 고빈도로 운행하고, 원하는 어디에서나 승하차가 가능한 구조를 가진 신교통수단을 도입하면 교통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도심의 대로를 따라 고가 혹은 지하로 격자형 고속도로를 건설하여 차량들이 고속 주행하도록 한다. 수많은 교차로와 분기로는 2층 도로 구조로 간략화되고, 수많은 분기로는 건물들의 엘리베이터 앞까지 연결되어 접근성과 편의성이 극대화된다. 초기에는 택시형태의 대중교통수단으로 시작하되 자가용승용차와 소형트럭까지만 운행하도록 규격화하면 건설비용이 절감되고, 따라서 이용요금이 버스비보다 저렴해진다.

엘리베이터를 나서면 대기중인 택시에 올라 서울시내 어디든 10분 이내 도달할 정도의 논스톱 고속이동으로 목적지 건물의 엘리베이터 앞까지 이동하고도 버스비보다 저렴하다면 교통문제는 해결됐다고 보아야 한다.

다만 만원지하철에서 보듯 수많은 승객과 도로를 가득 메운 승용차까지 수용하려면 도로효율을 최대로 높일 구조와 기술이 필요하며 신교통수단 BT는 고속도로보다 더욱 고빈도 운행되는 구조를 갖는 궤도와 훨씬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기술을 완비하고 있으며 강남북 경전철 계획 등을 내놓고 정책결정 및 투자를 기다리고 있다.

신교통수단 BT가 건설되면 출퇴근시간이 20분 이내로 빨라지고 도심 도로에 자동차와 매연이 줄어들며 물류이동시간이 절약되어 국가경쟁력이 향상되고 개인의 소득도 증가하게 될 것이다. 교외에서 전원생활을 하면서 출퇴근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며, 무단 주정차를 근절하는 방안의 시행도 용이해져 도심의 도로는 숲이 우거진 공원으로 변하는 교통천국의 꿈도 가능해질 수 있다.

나와 일행이 즉시 논스톱 고속으로 어디로나 저렴하게 이동하고자 하는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교통문제를 해결하려면 그 전제조건은 대량운송, 자가용의 고속이동, 편안한 이동, 저렴한 건설비, 이용용이, 신속이동 등이 될 것이다.

신교통수단 BT는 지하철의 5배에 이르는 세계최대용량, 자가용을 위한 Dual Mode, 좌석제, 고빈도 이용에 의한 최소설비, EL에서 EL까지 Door-to-door 서비스, 논스톱 최고속도운행 등 누가 시도해도 갖추어야 할 필수조건을 완비하고 있어서 교통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력만 가미된다면 교통천국까지도 질주할 수가 있다.

미래의 교통수단으로서의 조건을 만족하고 기술적으로 구조적으로 대량운송능력을 보여주는 신교통수단 BT는 장차 교통투자자금을 가장 많이 소비할 것이며, 많은 수익과 혜택, 만족을 주면서 전세계 교통문제를 해결하게 될 것이다. 수도관과 가스관이 우물물과 가스통 배달 지연 등의 문제를 해결하듯이....